본문 바로가기
파랑과검정

인천유나이티드 12월 4주차 까지 오피셜&소식 및 썰 정리

by 해보는뭐 2020. 12. 29.
반응형

우선 시즌이 끝난 지금 너무 심심하고 할게 없지만 우리는 또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가야 내년에 리그를 볼 수 있겠지? 이 시점에 나오는 썰들과 오피셜을 정리해 보았다. 오피셜과 뉴스는 구단과 인터넷 뉴스를 참고했으며, 썰은 유튜브, 기사, 커뮤니티를 참고했으니 그냥 재미로 봐도 좋을 것 같다.

 

내가 12월 초 중순에 썼던 글을 한번 보고 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인천유나이티드 2021시즌 어떻게 될까? 잔류 후 12월 첫째주까지 오피셜 및 썰

오피셜 & 정보 1. 인천유나이티드 클럽하우스 건설 현실화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01201010000193 자체 클럽하우스 생기는 인천Utd, 숙소·연습장 완비 `커지는 위상` `1부 생존 투혼` 격..

eloy.tistory.com

 

 

오피셜&소식1_

인천유나이티드, 2021시즌 유니폼 '포르티시모' 공개

인천유나이티드 2021시즌 홈킷
인천유나이티드 2021시즌 어웨이킷

'포르티시모(Fortissimo)는 음악에서 많이 쓰이는 이탈리어어로 '더 강하게'라는 뜻이다. 돌아오는 2021시즌 '더 강하게' 경기장을 누빌 인천 선수단의 각오와 열정을 표현했다고 전한다. 하지만 인천은 항상 강했다.

나는 인천의 팬이지만 인천은 시즌 시작 전에는 항상 '올해는 다르다!' '내년 최소 상스' 이런 말이 나올 정도로 시즌 전에는 너무 무서운 팀이다. 하지만 시즌만 시작하면 여지없이 가장 유력한 강등 후보로 거론(거의 확정)되는데... 제발 부디 내년에는 이런 꼬리표를 떼고 재미있고 강한 축구를 했으면 좋겠다.

 

인천유나이티드 2021년 홈킷에는 인천 특유의 파랑검정 세로무늬를 유지하면서 인천광역시의 시화인 '장미'의 가시를 디자인화 했다고 한다. 나는 인천광역시의 시화가 장미인 것도 얼마 전에 알았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많이 갈리겠지만 이번 2021시즌 유니폼은 괜찮은 디자인이라고 생각된다.(인천 유니폼은 그냥 다 예쁘다는 말)

 

인천유나이티드, 2021시즌 유니폼 ‘포르티시모’ 공개

새 시즌 ‘더 강하게(Fort...

www.incheonutd.com

 

오피셜&소식2_

2021년 인천유나이티드 전지훈련 일정 안내

2020년 12월 13일(일)부터 제주에서 시작되는 1차 전지훈련부터 2021년 2월 19일(금) 남해까지 총 3차 전지훈련 부상 없이 잘 마치고 돌아오길 바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국적으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행해지고 있는 만큼 해당 지역사회와 선수들 그리고 팬분들의 건강을 위해서 최대한 따라가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다.

 

“잔류왕 타이틀 떼겠다” 인천이 가장 먼저 새 시즌 준비 시작했다 [엠스플 이슈]

-인천 유나이티드, 12월 13일 제주도 서귀포에서 2021시즌 대비 훈련 시작 -“9월부터 새 시즌 전지훈련 장소 물색해 예약 마쳤다” -“서귀포 훈련엔 내국인 선수만 참여. 체력 훈련에 중점 둘 것

sports.news.naver.com

 

 

오피셜&소식3_

인천유나이티드 2021 시즌 티켓 정책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 예매권북을 구매하는 건 조금 이른 판단 같아서 나는 조금 더 기다렸다고 구매를 하려고 한다. 예매권을 한 경기 여러 명이 써도 된다지만 아직은 조금 불안한 상황으로 판단했다. 정확한 2021시즌 운영은 해당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길 바란다(훨씬 더 정확하고 명확하다 ㅎㅎ)

 

인천유나이티드, 코로나19 시대 멤버십 및 예매권북 도입

2021 시즌권 미운영에 따른 새로운 ...

www.incheonutd.com

 

 

인천유나이티드, 코로나19 시대 2021시즌 티켓 정책 발표

정규리그와 파이널 라운드 티켓 가...

www.incheonutd.com

 

 

오피셜&소식4_

2020년, 인천과 함께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인천유나이티드 구단은 팬들을 대상으로 2020년, 인천과 함께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년 코로나와 최악의 경기력으로 힘들었던 시즌인데 팬들은 각각의 방법으로 인천을 응원했을 것이다. 그 스토리를 공유하는 취지는 정말 좋은 것 같다. 나도 짤막하게 하나 써봐야겠다.

 

 

오피셜&소식5_

무고사 2023년까지 재계약

인천유나이티드의 최고의 선수이자 리빙 레전드라고 칭해도 아깝지 않은 무고사의 재계약은 올 겨울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과도 같다. 이미 무고사는 인천 구단 통산 최다 56 공격포인트(45골 11도움)를 기록했고, 2019~2020 시즌 2년 연속 k리그 베스트 11 공격수 후보에도 올랐다. 너무 좋은 재계약 소식이다.

 

인천유나이티드, ‘크리스마스 선물’ 무고사와 2년 연장 계약 체결

인천 소속 3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

www.incheonutd.com

 

 

'잔류 전도사' 무고사, 인천과 2023년까지 함께 "팀 전설 되고파"[오피셜]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세 시즌 동안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며 팀의 잔류를 이끈 골잡이 무고사가 2023년까지 인천과 함께한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24일 “무고사와 2023시즌까지 2년 연장

sports.hankooki.com

 

오피셜&소식6_

NEXT BIG THING 이 건 뭘까?

 

 

오피셜&소식7_

인천유나이티드, (주)블루스톤홀딩스와 업무 협약 체결

인천유나이티드는 (주)블루스톤홀딩스와 갖는 업무협약으로 프로선수단의 크라이오테라피를 통한 컨디션 회복 및 부상 방지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는다고 한다. 정확하진 않지만 오른쪽 사진과 같은 기계에 들어가서 초극저온에 전신을 노출하고 최대 3분의 급속 냉각을 통해서 신체 능력을 빠르게 회복 및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아무쪼록 부상 없이 좋은 경기력을 위해서는 좋은 업무협약인 것 같다.

 

인천유나이티드, ㈜블루스톤홀딩스와 업무 협약 체결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선수단 크라이...

www.incheonutd.com

 

 

오피셜&소식8_

김호남, 인천유나이티드 -> 수원FC FA자격으로 입단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12280100205330012728&servicedate=20201228

 

sports.chosun.com

"나 어디 안 갈 테니까~" 

이 목소리가 아직도 귀에 맴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했던 선수이고 참 프로다운 선수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아쉬운 기사이다. 프로선수가 팀을 옮기는 것은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 자연스러운 상황이니 수원FC로 간 것에 대해서는 김호남 선수를 정말 응원한다. 인천유나이티드 입장에서는 속된 말로 김호남 뽕에 맞아 뽕을 뽑긴 했다. 작년 까딱하면 강등의 위기에서 팀을 몇 번이나 구했던 김호남이다. 그의 선수생활을 응원한다.

 

 

 

썰1_

대구FC 김진혁 인천으로?

 

 

썰2_

호주DF 델브리지 인천으로?

 

인천, 중앙 수비수 델브리지 영입 눈 앞 [단독]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OSEN=우충원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가 호주 출신 수비수 해리슨 델브리지를 영입한다. 22일 축구계 소식통은 "인천이 호주 A리그 멜버른 시티에서 뛴

n.news.naver.com

 

 

썰3_

박성준 피지컬 코치 인천으로?

제주유나이티드 박성준 피지컬 코치는 사진의 가운데 위치하고 있다.

(그런데 이미지 합성인가? 뭔가 어색어색 하네...감독님ㅠㅠ)

 

 

썰4_

김정호 아웃?

김정호 선수 역시 좋아하던 선수 중 한 명인데 이적할 거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 항상 누구보다 열심히 뛰어주면서 누가 보면 인천 유스라고 오해할 정도로 열정이 넘쳤는데 추후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다.

 

 

썰5_

김성주 아웃?

 

 

썰6_

김현 인천으로?

 

 

썰7_

이근호 인천으로?

나는 개인적으로 이 썰이 굉장히 관심이 간다. 최근 '히든인천'과 각종 커뮤니티의 글을 보면 '연어'라는 단어가 등장하곤 하는데 그 '연어'가 바로 '이근호' 아니냐는 추측과 가장이 난무하기 때문이다. 내가 보는 이근호는 정말 투지 넘치고 아낌없이 뛰어주는 선수로 우리 편에 있으면 좋고, 상대편에 있으면 매우 성가신 선수일 것 같은 느낌이다. 아무튼 이근호 선수가 '연어'처럼 인천으로 와서 김호남이 두고 간 11번을 달게 된다면 매우 신기하고 좋을 것 같다.

 

 

썰8_

인천 <-> 포항 선수간 트레이드?

인천과 포항 간 선수 트레이드 썰이다. 좋은 선수가 트레이드돼서 전력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

 

 

썰9_

피지컬 코치 호드리고 인천으로?

 

 

썰10_

김태환 인천으로?

 

 

시즌이 끝난 지금! 본격적인 선수 영입 오피셜이 없는 지금!

썰이 가장 많고, 재미있는 시기인 것 같다.

썰은 그냥 썰일 뿐 너무 맹신하진 말고 재미로 넘겨도 좋을 것 같다.

아무튼 2021년 인천유나이티드 좋은 선수들과 코칭스텝이 들어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